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네이버 단어수세기 및 맞춤법검사기

by mailgame 2022. 12. 26.

최근 구글이 점유율이 많이 따라오긴 했지만,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 사용율이 가장 높습니다. 네이버는 검색기능도 제공하지만 그 외 여러가지 서비스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단어수세기 및 글자수세기 그리고 맞춤법검사기 이용해보는 방법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Dau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간단히 언급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네이버에 접속하여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글자수세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어있는 칸에다가 직접 타이핑을 하든지 아니면 문서를 붙여넣기하여 글자수 또는 단어수를 셀 수 있어요.




공백을 포함했을 경우와 제외했을 경우 그리고 바이트 정보까지 보여줍니다. 단축키는 [Ctrl + V] 버튼을 눌러서 붙여넣기, [Ctrl + C] 버튼을 눌러서 복사하기, [Ctrl + A] 버튼을 눌러서 전체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좀전처럼 네이버에 접속하여 검색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아직은 베타버전인가보네요. 원문 영역에다가 글자를 입력하거나 문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저도 임의로 문장을 입력해보았는데요 [검사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표준어의심, 띄어쓰기, 통계정교정사항을 보여줍니다. 이모지 등 특수문자는 제거될 수 있다고 하네요.

 

Dau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처럼 글자수세기 또는 맞춤법검사기와 같이 키워드를 입력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공하는 기능은 네이버와 비슷하기때문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포털을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스쿨로직 유사도/표절 검사>

https://mailgame.tistory.com/1918

 

유사도검사, 표절검사 (스쿨로직 활용)

Skoologic 또는 스쿨로직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유사도검사 및 표절검사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절이라는 것은 다른사람이 쓴 문학작품이나 학술논문 및 기타 각종 글의 일부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