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데이터 세이버(데이터 절약모드) 설정/해제 방법

by mailgame 2024. 1. 10.

데이터 세이버 또는 데이터 절약모드 기능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일부 앱에서 보내거나 받는것을 제한하여 모바일 데이터의 사용량을 줄이거나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설정된 경우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삼각형으로 양방향 화살표 또는 동그라미에 +버튼 아이콘이 알림창에 표시되는데요, 실제 표시된 모습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경고 설정방법 및 절차는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우측 설정 > 데이터 경고 설정 > 켜기 > 데이터 경고 > 데이터 용량 변경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방법 및 절차는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설정 > 데이터 사용한도 > 켜기 > 데이터 한도 설정 > 데이터 용량 변경 순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세이버에 대한 안내와 설정 및 해제방법을 알아보기 위하여 삼성전자 챗봇(삼성전자서비스 챗봇 (samsungsvc.co.kr))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제시된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위의 그림처럼 [데이터 세이버] 정도로 키워드를 잡아서 검색한다음 [모바일] 항목을 선택하여 설정 또는 해제방법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챗봇상담 이외에도 이메일/원격/수어상담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팩스번호, 상담가능시간에 대하여 안내되어 있습니다.

 

전화상담은 A/S관련 1588-3366번, 고객상담실 02-541-3000번 또는 080-022-3000번입니다. 팩스/서신상담은 031-210-8815번입니다. 그럼 오늘의 글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2024

 

갤럭시 이심(eSIM) 제공기능과 사용방법 안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USIM카드로 통칭되는 SIM카드는 이동통신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가입자 식별모듈 IC카드인데요, eSIM은 embedded SIM으로, 유심속에 있는 칩이 기기속에 내장되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2016

 

삼성디스플레이 내방신청 시스템 회원가입 안내

각 사업장을 내방하기 위해서는 사전등록을 해야하는데요, 계정이 없는 분들은 삼성디스플레이 내방신청 시스템 페이지(DISPLAY CITY (samsungdisplay.com))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59

 

삼성헬스앱 - Samsung Health

건강한 습관을 Samsung Health 또는 삼성헬스앱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삼성 헬스에는 여러분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앱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활동이 자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