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인천공항 톨비(통행료) 정보

by mailgame 2024. 2. 21.

신공항하이웨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천공항 톨비 또는 통행료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이용정보] 메뉴를 선택하고 [통행료]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를 원하시는 분들은 대표전화 032-560-6114번을 이용해주시고, 통행료 조회는 032-560-6338번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차종별 통행료와 공급가/부가세 정보는 아래 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0월 1일 기준의 요금이며, 차종구분은 차종분류기준(축수/윤폭/윤거)에 의하고, 적용차량은 차량별 제원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소형차의 인천공항영업소 통행료는 3,200원이고, 경차의 청라영업소 통행료는 1,000원입니다. 부가세는 공급가의 1/10이며, 통행료는 공급가와 부가세를 더한 값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통행료는 민간투자법에 의하여 30년의 운영기간 동안 건설비와 운영비를 회수하는 수준에서 결정되었고, 통행료 수입이 건설비 및 운영비에 부족할 경우 국가의 별도 재정지원이 필요하게 되어 고속도로 이용자가 아닌 전체 국민의 부담이 늘어날 수밖에 없으며, 수익자부담의 원칙을 적용하여 산정했습니다.




당초 도로파손율 및 외국의 차종별 요금계수 등을 고려하여 버스와 화물차 등 대형차량의 통행료가 승용차 대비 3~5배로 산정되었으나, 도로의 공익적 기능과 대중교통 이용 장려정책 및 물류비용 절감 등을 고려하여 통행료를 대폭 인하해서 승용차 대비 1.7~2.2배로 결정했습니다.

 

만약 미납통행료가 있을 경우, 해당 페이지(신공항하이웨이(hiway21.com) 미납통행료 조회/납부)에 접속하여 차량번호를 입력하시면 조회결과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는 미납 발생일로부터 3~4일 이후에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고, 상세내역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본인인증 후 조회되며, 미납차량의 소유자가 아닌 경우에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온라인) 조회 이외에도 전화신청을 하거나, 요금소 또는 영업소 사무실을 방문하여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35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차량 운행시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통행료도 만만치 않게 나올 것 같은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거의 동네만 돌아다니기때문에 최근내역을 조회해도 금액이 많이 나오지는 않더군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671

 

유류비 계산기 [주유비 계산기]

저는 현재 국산 준중형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연비가 나쁘지 않아서 나름 만족하며 타고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연비라는 것이 운전자의 운전습관이나 유가시세 및 교통상황 등에 따라서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