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by mailgame 2022. 9. 28.

차량 운행시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통행료도 만만치 않게 나올 것 같은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거의 동네만 돌아다니기때문에 최근내역을 조회해도 금액이 많이 나오지는 않더군요. 이번시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조회/납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이패스카드] 영역에 있는 [사용내역] 항목을 눌러주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은 개인정보에 해당되고,




타인이 열람하거나 제공받을 수 없도록 조치해야함에 따라 개인인증시스템을 거쳐 본인만 열람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식으로는 아이디, SNS인증,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핀이 있는데요 저는 공동인증서를 활용해보았습니다.

 

카드사, 카드번호, 조회기간, 조회기준, 구분, 영수증, 정렬조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2개월간의 내역을 조회해보았는데요, 총 1건이 검색되었고 사용금액은 1,200원이 나왔습니다.




거래일시, 하이패스 카드, 카드별칭, 차종, 입구영업소, 출구영업소, 이용차로, 거래금액, 청구일자 정보를 보여줍니다. 조회내역은 데이터 송수신 여건에 따라서 실제내역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영수증도 출력 및 인쇄할 수 있어요.

 

카드등록 후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카드 등록안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현재일로부터 3년간의 사용내역 조회를 할 수 있고, 이용 영업소별 데이터 전송시간 차이로 최근 조회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후불카드는 실제 이용일로부터 거래내역 승인까지 3일정도 소요되고, 데이터 송수신 여건이나 카드사별 거래내역 확인 등으로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거래일시 항목은 정상수납의 경우 출구일시, 미납수납의 경우 납부일시를 의미합니다. 후불카드 영수증 출력은 사용일로 조회시에만 가능하고, 거래금액의 상세금액은 구간별 금액이 표시되며, 영수증은 운영사별 금액이 표시됩니다.

 

<교통카드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17

 

하나은행 교통카드 (알뜰교통체크카드)

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알뜰교통 비바e플래티늄 체크카드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직구 할인과 대중교통 캐쉬백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데요, 체크카드라서 연회비도 면제입니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95

 

우리은행 교통카드 [전국호환 교통카드]

전국호환 교통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자마다 사양이 달랐던 전국의 선불교통카드의 하드웨어 사양을 동일하게 하여 상호호환이 쉽도록 만들고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