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마리오스타

by mailgame 2014. 12. 17.







오늘은 스타 버전의 마리오게임을 플래시로 올려보았습니다 ㅋㅋ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던 것처럼 스테이지 각각이

오랫동안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레벨마다 한 화면으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다만 그 갯수가 많다는 것이 차이점이죠 ㅎㅎㅎ

단판에 끝나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번 마리오스타 게임이 딱일 것 같네요 ㅋㅋ 그럼 환경설정이라든지 컨트롤, 플레이방법

등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글자가 좀 흐리게 표시되어있어서 어디에서 설정을 하는지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그럴까봐 제가 그림에다가 검은색 박스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그래픽 화질에 대해서

네가지 단계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좀 안좋으신 분들은

가장 낮은 Low 등급으로 해놓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다음은 컨트롤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무빙하시고 스페이스바 키로 점프합니다.

느낌표 박스는 이벤트발생, 물음표는 동전모으기, 파인애플처럼 생긴 벽돌은 힌트박스,

연두색 버섯은 라이프 하나 증가, P버튼은 무언가를 바꾸는 스위치 버튼입니다 ㅎㅎㅎ

 

 

그럼 1탄부터 시작해봅시다. 총 100개의 코인을 얻으면

추가적인 라이프를 하나 더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거는

오리지널 슈퍼마리오에서도 적용되는 규칙이었는데 여기에서도 통하는군요 ㅋㅋㅋ

아무튼 동전은 많이 모을수록 좋습니다.

 

 

2탄을 보니까 또 파인애플 벽돌이 나왔습니다.

마리오스타 도움말을 알려주는데요, 화면 중간에 있는 P버튼인 스위치단추를 누르면

별을 막고있던 벽돌이 깨지면서 길을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따라서

필수적으로 작동시켜야 할 구간이겠죠? ㅋㅋㅋㅋ

 

 

4탄에서는 느낌표 박스가 등장했습니다.

저것들은 각각이 하는 기능이 다흔데요 맨 첫번째 것은

공중에 떠다니는 발판을 불러오는 역할을 하고 두번째는

그걸 다시 원위치시키기, 마지막 느낌표 박스는 별이 있던 땅을 밑으로 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ㅋㅋㅋㅋㅋ

 

 

5탄, 10, 15, 20탄 이렇게에서는

보너스 레벨로써 동전을 모을 수 있는 스테이지입니다.

화면상에 있는 동전들을 다 먹은다음 꼭대기로 올라가서 굴뚝에서

아래쪽 방향키를 눌러서 밖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ㅎㅎ

 

 

자신이 갖고있던 목숨을 모두 잃으면

위처럼 게임오버 메시지가 뜨는데요 글자들이 정말

컬러풀하네요 ㅋㅋ Back 단추를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서

다시 시작할 수는 있지만 1탄부터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