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오프라인 스토어)

by mailgame 2025. 4. 10.

​현대홈쇼핑 플러스샵(PLUS#)은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상설 매장으로, 고객이 TV 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소개된 인기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의 체험형 매장입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홈쇼핑의 한계를 보완하여 고객에게 제품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결정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1.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의 특징

 

①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 구성 : 현대홈쇼핑의 자체 브랜드(PB) 상품뿐만 아니라 프라다/펜디/보테가베네타 등 명품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패션, 잡화, 생활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합니다.

 

② 세트 상품의 단품 판매 : TV 홈쇼핑에서 주로 3~5종 세트로 판매되던 의류/화장품/속옷/주방용품 등을 플러스샵에서는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고객의 선택 폭이 넓어졌습니다.

 

③ 체험형 매장 운영 : 고객은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매체로만 확인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2. 매장 위치와 확장 계획

 

플러스샵은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현대시티몰 송파 가든파이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또한,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과 대구점에도 매장을 열어 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각 매장의 연락처 정보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3. 증강현실(AR) 쇼룸 서비스 도입

 

현대홈쇼핑은 최신 ICT 기술을 도입하여 플러스샵에 증강현실(AR) 쇼룸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고객은 TV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가구나 의류 등의 상품을 실제 공간에 배치하거나 착용해보는 체험형 쇼핑이 가능해졌습니다.




 

4. 결제 편의성 향상

 

KT와의 협력을 통해 올레TV의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채널에서는 리모컨으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올레TV 요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향후 전망

 

현대홈쇼핑은 플러스샵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TV와 온라인에 이은 [제3의 채널]로 성장시키고자 하며,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지속적인 매장 확장과 최신 기술 도입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2010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배송정보 안내

Hmall 또는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배송정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시면, 현대홈쇼핑 이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