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대한통운 cnplus 설치

by mailgame 2021. 1. 28.

택배사를 이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프로그램이 필요 없겠지만, 대한통운과 계약을 맺고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라든지 업체에서는 씨앤플러스라는 소프트웨어를 깔아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대한통운 cnplus 설치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우선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웹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저는 구글을 활용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사이트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요, 1분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익스플로러 실행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설치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설치에러시 조치방법] 링크를 눌러줍니다.

 

NPlus 및 CNPlus 설치 및 복구안내 페이지가 뜨는데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을경우 제시된 내용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총 다섯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1번과 2번이 신규 및 수동설치 방법입니다. 위 사항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경우 통합컨택센터로 연락하여 문의해보세요.

 

그럼 신규로 대한통운 cnplus 설치하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옵션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옵션창을 열어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하고 보안수준을 보통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해보세요. 인터넷 실행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다음은 수동설치를 보겠습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내용은 좀전과 동일하구요, 프로그램 수동설치 링크를 클릭하여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해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이 비스타 이상일 경우 파일 실행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