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글 페이지 삭제 하는법

by mailgame 2021. 1. 30.

오늘은 아주 간단한 팁이긴 하지만 그래도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이와 관련하여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한컴오피스 또는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문서를 작성해봅니다. 마땅히 생각나는 문장이 없어서 그냥 짧고 간단하게 몇 글자 적어보았습니다. 현재는 분량이 작아서 글자들이 1페이지만 차지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과연 이 상태에서도 페이지 삭제가 가능할까요?

 

이를 확인해보기 위하여 화면 상단에 있는 [쪽] 메뉴를 눌러보았습니다. 하위항목들 중에서 [쪽 지우기]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 해당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이유는 어차피 1페이지만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해당 페이지를 제거하면 문서 자체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분량이 2페이지 이상이면 어떨까요? 2페이지 이상부터는 원하는 쪽에다가 커서를 배치시켜놓고 좀전처럼 [쪽] 메뉴를 눌러서 [쪽 지우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글 페이지 삭제 또는 쪽 지우기 기능과 관련하여 한컴오피스 2018 도움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가 있는 현재 쪽을 지우거나 블록으로 선택된 여러쪽을 즉시 지울 수 있는데요, 만약 실수로 쪽을 지운경우에는 [Ctrl + Z] 버튼을 눌러서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