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전국 은행연합회 금리비교

by mailgame 2021. 2. 8.

시간이 갈수록 은행금리가 자꾸만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다가 마이너스 금리 시대가 오지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는데요, 어쨌든 요즘에는 예적금만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시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전국 은행연합회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볼까 하는데요, 대략적인 이율을 확인하거나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상단에 있는 [소비자포털] 메뉴를 눌러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에 대한 이해] 탭을 눌러서 [예금상품금리비교] 항목을 선택합니다. 예금이나 적금 등에 대하여 금리를 비교하거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도 조건을 설정해서 조회해보겠습니다. 은행은 전체로 설정하고, 이자 계산방식은 단리, 정렬방식은 12개월 및 내림차순으로 정렬해보았습니다.

 

가장 상단에 올라온 은행은 케이뱅크였는데요, 코드K 정기예금의 기본 및 최고우대금리가 12개월 기준으로 연 1.3%로 나왔습니다.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낮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적금으로 돈을 벌겠다는 의미보다는 그냥 저축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전국 은행연합회 금리비교 정보는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세전금리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은행과 연합회는 공시정보의 최신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변경과 공시의 시차로 인하여 다소 지연 공시가 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거래은행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