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by mailgame 2021. 6. 30.

NPS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은 일반 근로자 등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퇴직하거나 질병 등으로 인하여 소득원을 잃을경우 일정한 소득으로 노후를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4대보험에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매달 납입하고 있을겁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연금정보] 메뉴를 선택하고, 빠른서비스에서 [내연금 알아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연금 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소득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입니다.

 

인증없이 간단하게 예상연금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통하여 소득 및 가입기간을 원하는대로 입력하여 예상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 간단계산으로는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면 조회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가입하여 10년 이상 납입 후 예상연금액을 알아볼 수 있어요.

 

저도 임의로 조건을 설정하여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월 납입보험료를 20만원이라고 가정해보았는데요, 월 납입보험료에 해당하는 소득기준은 원이며 지금 적용되는 전체 가입자 소득평균액을 기준으로 산출된 예상연금액을 보여줍니다. 국민연금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상세내역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계산결과 월 납입보험료에 해당하는 소득기준은 222만원이 나왔고, 매월 지급예상액이 나왔습니다.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에 대하여 기간이나 등급에 따른 예상연금액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또한 각각에 대한 예상월액표를 다운받을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