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by mailgame 2021. 6. 24.

자동차 중에서도 특히 신차를 일시불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아마도 일시불보다는 할부로 구매하는 분들이 더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중고로만 사봐서 할부를 이용해보지는 않았는데요, 나중에 신차를 사게되면 이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aicartax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대통령이라는 곳인데요, 자동차 관려 모든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업데이트된 모습으로 지속적으로 만나겠다는




메시지가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자동차관련계산기] 메뉴를 선택하여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할부금과 세금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는데, 언제 되었는지에 대한 날짜는 없네요. 차량가격, 할부기간, 할부금리, 선수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도 조건을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가격을 3500만원으로 설정하고, 할부기간을 60개월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금리는 연 3% 및 선수금은 1000만원으로 세팅해보았습니다. 과연 계산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상환 스케쥴 시뮬레이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차마다 납입금액이 동일한 것으로 봐서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인 것 같네요. 한달에 45만원정도를 60개월동안 내야합니다. 회차, 납입원금, 이자, 잔금에 대한 정보도 나오기때문에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