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서울 택시 기본요금 총정리

by mailgame 2021. 9. 8.

택시는 거리와 시간에 따라 일정한 요금을 받고 손님이 원하는 곳까지 데려다 주는 영업용 승용차입니다. 평소에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번시간에는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지역인 서울 택시 기본요금과 거리 및 시간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위쪽에 있는 [분야별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교통, 버스/지하철/택시 항목을 눌러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시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택시요금 체계]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중형택시의 기본요금은 주간일때 2km까지 3800원입니다. 심야일때에는 4600원입니다. 대형승용 및 모범택시는 기본요금이 3km까지 6500원입니다. 거리요금과 시간요금 및 공통사항에 대한 안내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급택시는 카카오 블랙, 우버 블랙, 리모 블랙, 타다 플러스, 카카오 벤티가 있습니다. 각각에 대하여 기본, 거리, 시간, 기타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버와 리모 블랙의 경우 기본요금이 8천원입니다. 카카오 벤티는 고급택시에도 포함되어 있고 대형승합택시에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래의 표를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승합택시에는 카카오 벤티, 돌봄택시, 아이엠, 아이맘택시, 셔클이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기본, 거리, 시간, 기타, 정액요금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 및 대형승합택시 서비스 유형별 기타 요금 세부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연락처도 언급되어 있으니 같이 참고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