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한생명 실손보험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라이프 홈페이지를 참고했으며, 공통서류는 보험금청구서와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동의서 및 수익자 통장 및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미성년 수익자의 경우, 종피보험자 청구시, 해외병원 진료시, 재해사고시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이고, 관공서 발행서류는 최근 90일 이내에 발급된 서류에 한합니다.
관련서류로는 먼저 입원의료비가 있는데요 진단서와 입퇴원확인서 중 택일할 수 있고, 입원 진료비계산서, 입원 진료비세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통원의료비는 병명이 기재된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처방전 중 택일할 수 있고 통원일자별 진료비계산서와 통원일자별 진료비세부내역서가 있어야 합니다. 처방조제비의 경우 처방전과 일자별 약제비 계산서가 있어야 하며, 카드결제 영수증은 증빙서류가 될 수 없습니다.
실손보험금 접수대행 서비스도 있는데요, 손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2개 이상 다수 회사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 청구 관련 서류를 회사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고객의 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전송하여 보험금 접수를 대행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시에만 해당되고, 입원이나 수술 등 정액형 보험금 청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신청요건은 수익자가 동일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을 다수 회사에 가입한 고객이고,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한 고객입니다. 보험금 지급심사를 위하여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고, 비례보상이 되는 실손의료비보험 청구시에만 해당됩니다. 타 보험사의 청구일은 보험금 청구서류를 수신한 날부터 기산되고, 대행 요청할 회사를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연대책임 서비스도 있는데요,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고객의 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전송하여 보험금 접수를 대행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청요건과 서비스 제외대상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으니 위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