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by mailgame 2021. 11. 12.

어떤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인터넷 속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본인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상품선택을 잘 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모바일에서의 속도측정이다보니, 무선인터넷 속도를 테스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품질측정] 및 [인터넷 속도 측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속도 및 품질측정을 위하여 여러가지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과 무선인터넷 속도측정,




웹접속테스트, 경로추적, 인터넷전화측정을 합니다. 사업자별 상품안내 메뉴에서 현재 서비스 제공중인 모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회원자격으로 측정 및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으나 새로 만들기도 번거로우신 분들은 비회원 측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로그인 후 측정하시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초고속인터넷 및 전용선의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율, 손실율 등의 측정을 통하여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의 품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하여 인터넷 전송 및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 후 측정해주세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측정장소, 건물형태, 서비스명, 서비스지역을 입력한 뒤 [측정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도 조건을 입력하고 유선인터넷 측정을 해보았는데요, 측정중 다른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프로그램 사용시 실제와 다른 결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스트를 완료하기까지 대략 20~30초 정도가 걸리는데요, 업로드와 다운로드 및 핑정보 등 여러가지 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