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고령자 운전교육 신청하기

by mailgame 2021. 11. 24.

운전을 할때에는 한순간도 방심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떨어지는 신체능력때문에 위기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고령운전자의 경우 의무적으로 받아야하는 운전교육이 있는데요, 오늘은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령자 운전교육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직무교육] 메뉴를 선택하고 [고령운전자] 항목을 눌러줍니다. 본 교육과정은 만 75세 이상 운전자의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를 위한 의무교육이며,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에 따른 신체 및 인지기능 변화를 고려한




안전운전 방법을 습득하기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이러닝센터에서는 통학버스, 긴급자동차, 교통안전교사와 같은 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목표는 고령운전자의 인지운동능력 변화를 알아보고 노화에 따른 안전운전방법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교육대상은 만 75세 이상의 운전자 중 운전면허 정기적성검사 및 갱신대상자입니다. 상시 신청할 수 있고, 신청일로부터 30일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진도율 100%를 달성해야 수료가 가능합니다.

 

고령운전자교육에 대한 법적인 근거도 있는데요 노화와 안전운전에 관한 사항, 약물과 운전에 관한 사항, 기억력과 판단능력 등 인지능력별 대처에 관한 사항, 교통관련 법령 이해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 교통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로그인 페이지가 뜨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러닝센터 방문을 환영한다는 문구도 있으며, 모든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하여 반드시 로그아웃 해줄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이디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