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벤사운드 - Bensound

by mailgame 2021. 12. 13.

예전에 한 몇달동안 유튜브 컨텐츠를 만들었던적이 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더군요. 방문자를 모으는것도 쉽지않고, 구독자를 모으는것도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저작권에 걸리지 않아야 되기때문에 신경을 더 많이 써야겠더군요. 특히 음악과 관련해서는 상당히 민감한 것 같아서 저는 아예 배경음 자체를 넣지 않았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벤사운드 또는 Bensound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음악을 다운받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로열티 프리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 실제로 유튜브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지는




더 상세히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또한 외국 사이트라서 그런지 모두 영어로 되어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페이지를 번역하여 한글로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음악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쭉 살펴보았는데요, 그 종류가 생각보다 상당히 다양했습니다. 웹상에서 재생모양 버튼을 눌러서 곧바로 들어볼 수 있고 [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기전에 알림창이 하나 뜨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과 같은 온라인 동영상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나 애니메이션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다만 오디오북, 오디오팟캐스트, 송메이킹, 뮤직리믹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로 라이센스를 구매하면 선택적 크레딧, 고품질의 Mp3 및 Wav제공, 라이센스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저는 딱히 구매까지 필요가 없어서 그냥 무료버전만 다운받아보았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mp3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곧바로 재생하거나 [연결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