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보험다모아 -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by mailgame 2021. 12. 26.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의 운영개요 및 계약체결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운영일자는 2015년 11월 30일부터이며, 주체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입니다. 운영목적은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 제고 그리고 회사별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 비교와 가입경로 안내입니다.

 

운영근거는 손해보험상품 비교와 공시세부기준 및 생명보험상품비교 및 공시기준입니다. 대상상품은 온라인전용, 방카저축성 보험상품, 실손의료보험으로 구분되어 있고 상기 대상상품 이외에도 보험회사의 선택에 따라서 추가 등재가 가능합니다.

 

계약체결단계는 세가지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먼저 인터넷가입 방법입니다. 화면상단의 상품정보를 클릭하고 상품비교 및 조회를 합니다. 원하는 상품 가입형태에서




인터넷바로가입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해당상품을 확인하고, 공동인증서 등을 통하여 직접 계약체결을 합니다.

 

다음은 금융기관 보험대리점 및 은행 등 가입방법입니다. 화면상단의 상품정보를 선택하고 상품비교와 조회를 합니다. 원하는 상품의 가입형태에서 전화번호 또는 상세내용확인을 눌러주세요. 가까운 은행 등을 확인하고, 직접방문을 통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지막은 전화 또는 설계사 가입입니다. 화면상단의 상품정보를 눌러주시고, 원하는 상품의 가입형태에서 전화번호 또는 가입상담신청을 선택합니다. 상담원과 전화통화 및 상담을 하거나,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상담원이 전화를 걸도록 합니다. 그리고 상담원 및 설계사 통화를 통해서 계약체결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