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 사업자 공동인증서

by mailgame 2022. 1. 3.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업자 공동인증서에 대한 안내와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인증서와는 용도나 가격 등에서 차이가 있다고 알고있는데요, 직접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KICA 한국정보인증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웹이나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으며, 네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공동인증서, 개인 공동인증서, 인증서 관리, 한국정보인증 소개 메뉴가 있으니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금융업무를 사업자 범용인증서 한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발급으로 1년짜리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부가세 별도로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집배원이 원하는 주소로 방문합니다.




다년제 상품으로 3년짜리 인증서는 30만원이고, 전국 우체국 지점으로 방문하거나 집배원이 원하는 주소로 방문합니다. 당일 바로 발급할 수 있는 1년짜리 인증서는 10만원이고, 우체국이나 기업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세가지 절차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신청 및 결제 후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서류제출기관에 방문 후 구비서류를 제출하거나, 집배원 또는 설치기사님이 고객요청주소로 방문하여 서류를 수거합니다. 그리고 이메일이나 발급안내메일을 통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공동인증서 신청내역을 확인하거나 출력, 신청번호 찾기, 발급용 임시번호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문의상담을 위한 전화번호 안내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구요,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12시~13시까지입니다.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원격지원 신청을 할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