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온크레딧 채권소각/채무내역 조회

by mailgame 2022. 1. 10.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는 금융부실자산의 효율적인 정리와 부실징후 기업의 경영정상화 지원을 통하여 금융기관의 유동성과 건전성을 제고함으로써 금융산업과 국민경제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입니다. 오늘은 OnCredit 또는 온크레딧 개인신용지원 페이지에 접속하여 채권소각과 채무내역 조회에 관한 안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채권소각/채무내역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캠코는 금융산업과 국민경제개발을 위한 길잡이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는 메시지가 적혀있네요.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주채무계좌의 채무내역 및 채권소각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캠코는 국민행복기금, 희망모아유동화전문, 한마음금융으로부터 채권관리 업무를 위탁받은 자산관리자입니다.

 

채권소각조회를 위한 소객대상 채권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멸시효가 완성된 채권, 주채무자가 사망한 채권중 발견재산이 없고 보증인이 없거나 보증인이 있어도 면책 등으로 회수할 수 없으며




상속인이 한정승인한 경우, 면책결정이 된 채권 중 보증인이 없거나 보증인이 있어도 면책 등으로 회수할 수 없는 경우이며, 소각된 채무자가 법조치 해제 요청시 해제가 가능하나 해제비용은 채무자가 부담합니다.

 

채권별 및 계좌별로 소각대상 여부를 판단하기에, 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채무는 소각대상이 아닙니다. 기존약정을 통하여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는 경우 약정을 해지해도 소각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타 금융공공기관 채무는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에서 일괄조회하거나 각 기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은 채무내역조회 안내를 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구요, 채무내역 외에 채권인수 후 지출한 소송비용 등 관리비용이 있을 수 있으며 약정 상환중인 경우 조회되는 금액은 약정잔액이 아니라 채무잔액입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인수한 채권은 국민행복기금 사이트에서 채무조정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