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택시비 조회 - 네이버지도 택시요금

by mailgame 2022. 1. 24.

지하철이나 버스보다 택시가 확실히 편하긴 하지만, 비용때문에 저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혹시라도 택시를 타기전에 미리 얼마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알아보시려면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 등을 활용하여 택시비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든 상관은 없는데, 저는 네이버지도 택시요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네이버지도 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좌측에 있는 [길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서는 [자동차] 항목을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강릉시외버스터미널까지로 경로를 잡아보았습니다. 조회결과 택시비가 대략 25~30만원정도로 나오네요.

 

예시를 좀 극단적으로 들긴 했지만, 저라면 시간투자를 더 하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메뉴를 선택하시면 비용이 15200원이라고 나오네요. 택시와 비교해서 대략 40~50분 정도의 시간차이는 있습니다. 춘천에서 강릉으로 한번에 가는 버스가 없는지, 원주에서 환승하여 강릉으로 가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해당정보는 1종 승용차, 소형승합차, 소형화물차, 각 지역별 택시요금, 휘발유, 연비를 10.5km/L로 설정하여 계산된 결과입니다. 차종, 유종, 연비를 변경하여 보다 정확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근데 이 정보를 변경해도 택시비에는 영향이 없더군요. 자차를 운행하는 분들은 유종이나 연비를 변경하시면 주유비에 대한 다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