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배당 알뜰플러스 종신보험 상품에 대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수호천사 동양생명 종신보험 상품인데요, 사망보험금을 체증형으로 준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약일로부터 1년이후 사망보험금이 매년 2.5%씩 체증하며, 21년 이후에 1억 5천만원이 됩니다. 이는 체증형 선택시 및 주계약가입금액 1억원에 한합니다. 연금전환서비스로 사망보험금을 노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옵션 선택시에 해당됩니다.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며, 저축 및 연금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본 상품의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은 납입기간 중에 해지시 표준형 해지환급금 대비 적은 해지환급금이 지급됩니다. 체증형 종신보험은 동일한 보험가입금액의 기본형 상품에 비하여 사망보험금이 증가하는 특정이 있지만 보험료가 비쌉니다.
다음으로는 상품특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가족을 위한 종신보험인데요, 가장의 유고시 남은 가족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하여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만약 한 가정의 가장이거나 집안의 경제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고, 종신보험의 경우 한살이라도 어릴때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연금전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사망보험금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 옵션으로 종신보험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연금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금수령 중 중지를 신청할 경우 다시 종신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해지환급금 일부지금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표준형의 해지환급금 대비 적은 해지환급금을 지급받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해당상품의 해지환급금 일부지금형의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될 경우의 해지환급금은 표준형 해지환급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