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Horloger - 데스크탑 시계 프로그램

by mailgame 2022. 5. 12.

EzClean 사이트를 활용하여, 데스크탑 시계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Horloger 다운로드와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료실] 메뉴의 [소프트웨어,유틸리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검색창에다가 horloger라고 치시면 하나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자료실에 등록된 다운로드 링크는 정식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되며, 정식 사이트가 삭제되어 경로를 찾을 수 없을때에는 구글드라이브 또는 MS원드라이브로 연결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의 링크가 깨진 경우에는 해당사이트에 댓글을 남기시거나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시계 프로그램은 윈도우 데스크탑에 표시되는 디지털 시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설정은 시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음 setting 목록에서 가능합니다. 사이즈 설정과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어요.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주요기능으로는 고해상도의 투명도 설정과 애니메이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네가지 스킨을 제공하고, 2D 및 3D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시계에 대한 다양한 시각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어요.

 

셋업아이콘을 실행하시면 인스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언어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실행시의 언어는 아니고 설치시 지원하는 언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설치위치는 C드라이브의 프로그램파일 폴더이지만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위치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적어도 1.58MB의 디스크 여유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실행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현재의 연도, 월, 날짜, 요일, 시간정보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해당위젯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 하시면 환경설정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일반, 날짜와시간, 포지션, 어바웃 카테고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