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by mailgame 2022. 7. 4.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에 관한 교육, 홍보, 연구, 기술개발과 운전면허시험의 관리 등을 수행하는 경찰청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단축번호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고객지원센터 연락처는 1577-1120번입니다. ARS에 대한 안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ARS 0번은 상담사연결입니다. ARS 1번은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안내입니다. 다시 1번은 고령운전자 의무교육이고, 2번은 고령운전자 권장교육입니다. ARS 2번은 응시일정변경 안내입니다.




ARS 3번은 면허관련 안내입니다. 다시 1번은 분실재교부, 2번은 적성검사/면허갱신/7년무사고안내, 3번은 국제/외국/군운전면허, 4번은 경력증명서입니다.

 

ARS 4번은 시험관련 안내입니다. 다시 1번은 신규응시 안내, 2번은 2종보통 소지자가 1종보통에 응시하는 경우, 3번은 1종 및 2종보통 소지자가 1종대형 및 특수에 응시하는 경우, 4번은 원동기 또는 소형 소지자가 1종 및 2종 보통에 응시하는 경우, 5번은 최종합격자 접수안내, 6번은 응시표 분실 재교부안내, 7번은 인터넷 접수안내입니다.




ARS 5번은 시험장 업무시간 및 위치안내입니다. 다시 1번은 면허시험장 업무시간 안내, 2번은 시험장 위치안내입니다. ARS 6번은 토요근무시험장 안내입니다.

 

ARS 7번은 교통안전교육 관련안내입니다. 다시 1번은 신규면허 응시전 교통안전교육, 2번은 면허취소 및 정지자 교통소양교육, 3번은 현장참여교육, 4번은 벌점감경 교통법규교육, 5번은 어린이통학버스 및 긴급자동차 교통안전교육, 6번은 이러닝센터 이용안내, 7번은 교육장 위치안내입니다. ARS 8번은 강사, 검정원, 사고감정사 전문교육 관련안내입니다. 다시 1번은 운전학원 강사와 검정원 연수교육 및 자격증 재발급, 2번은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과 자격증발급 및 보수교육입니다.

 

<도로교통공단 교육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834

 

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 특별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는 도로교통법 등 관계법을 위반하면 면허정지나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벌점을 40점 이상 받으면 1점당 1일로 계산해서 면허정지가 되고, 정지기간중에 특별교통안전교육을 6시간 이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05

 

고령자 운전교육 신청하기

운전을 할때에는 한순간도 방심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떨어지는 신체능력때문에 위기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고령운전자의 경우 의무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755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 동승보호자교육

오늘은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또는 동승보호자교육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러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직무교육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고령운전자, 통학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