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페이지에 접속해서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1644-2378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그럼 먼저 인터넷발급 신청 방법을 보겠습니다.
- 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자동 및 수동)
- 첫화면 메뉴에서 [인터넷발급] 선택
- 원하는 로그인 종류를 선택하고, 해당정보 입력 후 로그인
- 로그인이 완료되면 증명서 신청 버튼을 눌러서 순서대로 진행
- 본인의 학번을 입력하고 확인버튼
- 증명서 신청에 해당하는 학적 선택
- 증명서 종류 및 매수 선택
- 신청한 증명서의 종류, 매수, 가격을 확인하고 결제 진행
- 결제완료 후 확인버튼을 눌러서 보관함으로 이동
- 신청 및 결제를 완료하고, 증명서 보관함 메뉴에서 증명서 미리보기/출력/전송 가능
발급받는 방법은 먼저 증명서 보관함 메뉴에서 발급받은 증명서를 확인하고, 미리보기 및 발급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에서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PC에 연결된 프린터 정보가 나오는데요, 프린터 정보를 확인 후 출력합니다.
전송은 세가지로 할 수 있는데요 각각은 메일, 팩스, 샵메일 전송입니다.
1. 메일전송
- 증명서 보관함 메뉴에서 메일전송을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메일전송] 클릭
- 전송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매수를 선택한 후 결제 진행
- 전송완료 후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며 [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클릭
- 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에서 증명서 출력버튼을 누르면 PC에 연결된 프린터 정보가 나오며, 정보확인 후 출력가능
2. 팩스전송
- 증명서 보관함 메뉴에서 팩스전송을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팩스전송] 클릭
- 전송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매수를 선택한 후 결제 진행
- 팩스전송 완료
3. 샵메일전송
- 증명서 보관함 메뉴에서 샵메일전송을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샵메일전송] 클릭
- 전송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매수를 선택한 후 결제 진행
- 전송수수료 결제
- 샵메일전송 완료
다음은 우편발급에 대한 안내를 보겠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를 발급받아 원하는 장소로 우편을 통하여 배송받을 수 있으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자동 및 수동)
- 첫화면 메뉴에서 우편발급 선택
- 원하는 로그인 종류를 선택하고, 해당정보 입력 후 로그인
- 증명발급 및 우편배송에 관한 정보 확인
- 사용자 정보 확인을 위한 학번입력
- 증명서 신청에 해당하는 학적 선택
- 증명서 종류 및 매수 선택
- 신청한 증명서의 종류, 매수, 가격확인 후 결제
우편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첫화면 메뉴에서 우편발급을 선택합니다. 신청한 증명서의 배송비를 결제하고, 배송상태 메뉴를 통하여 신청한 증명서의 배송상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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