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아르바이트 퇴직금 계산기 (알바몬 퇴직금 계산기)

by mailgame 2022. 8. 2.

아르바이트 자리를 알아보기 위하여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자리 뿐만아니라 관련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기때문에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아르바이트 퇴직금 계산기 또는 알바몬 퇴직금 계산기 이용해보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하는데요, 다음의 사이트(알바몬 모바일웹 (albamon.com))에 접속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에 산정된 공식에 따라 수령할 예상금액을 계산해볼 수 있어요. 퇴직급여제도는 사용자가 계속 근로기간 1년에 대하여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급기준은 1년 이상 근무한 자 그리고 주당 15시간 이상 및 월 60시간 이상 근로시간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퇴직금 지급기한은 퇴직 후 14일 이내입니다. 간편계산의 경우 연봉을 기준으로 계산하고, 상세계산의 경우 퇴사 3개월전 기본급과 기타수당을 직접 입력하여 계산합니다.

 

저도 임의로 조건을 입력해보았는데요, 지난 2021년 1월 1일에 첫 출근을 하여 2022년 1월 1일에 마지막 근무를 했다고 가정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연봉은 2500만원으로 설정해보았는데, 결과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간편계산이라서 그런지 퇴사 3개월전 월급이 모두 동일하게 설정되었고, 퇴직금은 2,038,050원이 나왔습니다. 당연한 말씀이지만 보통은 연봉금액이 더 클수록 퇴직금 액수도 올라갑니다.

 

이번에는 상세계산을 보겠습니다. 간편계산과 비교하여 더욱 정확한 금액계산이 가능한데요, 그 이유는 퇴사 3개월 전 월급을 각각 입력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기타수당, 연간상여금, 연차수당까지 입력할 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입력할수록 더 정확한 결과를 보여줄거에요.

 

<아르바이트 관련 다른글>

https://mailgame.tistory.com/1731

 

알바나라 (아르바이트 사이트)

아르바이트 사이트라고 하면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이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Albanara 또는 알바나라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597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알바천국 이력서 양식]

내년도 최저임금이 확정되었는데요, 올해가 8590원이고 내년은 8720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000원을 넘기지 않을까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소폭 올랐습니다. 알바생 분들에게는 좋지않은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