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oologic 또는 스쿨로직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유사도검사 및 표절검사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절이라는 것은 다른사람이 쓴 문학작품이나 학술논문 및 기타 각종 글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직접 베끼거나 관념을 모방하면서 마치 자신의 독창적인 산물인 것처럼 공표하는 행위를 가리킵니다.
스쿨로직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글자수세기, 유사도검사, 자소서검사, 내신계산기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사도라는 것은 각기 다른 두 테스트가 얼마나 유사성을 보이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유사도가 클수록 서로 다른 두 텍스트끼리도 서로 의미가 동일할 수 있습니다. 검사를 시작하기 전에 가이드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두 문서의 유사도를 검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소서나 독후감 또는 소논문 등을 작성하는 수험생들에게 추천하고 있으며 대학생이나 직장인 등 일반인들 또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1번에다가는 검사하고자 하는 문서를 입력하고, 2번에다가는 비교하고자 하는 문서를 작성합니다. 문장은 마침표로 구분하며, 두문장 이상인 경우에는 문장별로 마침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들께 직접 보여드리기 위해서 저도 간단하게 문장을 입력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중간에 단어만 조금 바꾸고 거의 비슷한 문장을 입력해보았는데요, 검사결과를 보니 유사도가 심각하다고 나왔네요. 검사문서 및 비교문서는 최대 9000Byte까지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