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홈페이지(홈페이지 메인 | DB손해보험 (idbins.com))에 접속하여 MY > 납입/환급/해지 > 해약환급금조회/신청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DB손해보험 해지와 관련하여 해약환급금 조회 및 신청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기보험 계약해지와 자동차보험 양도/말소해지로 구분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1. 장기보험 계약해지
대상은 계약자이고, 해당 보험상품의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한 계약에 한해서 계약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시간은 해약환급금 조회의 경우 365일 24시간, 해약환급금 신청의 경우 평일 09시~17시 및 토요일 09시~12시까지입니다. 실수령액 500만원 이하는 계약자 본인이 입력한 계좌로 환급금이 지급됩니다.
실수령액 500만원 초과 3,000만원 이하는 보험료 납입방법이 자동이체인 계약으로 최근 3개월 이내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하지 않고 최근 연속 3회 보험료가 계약자 본인 명의의 자동이체 통장에서 출금되어야 하며 해당 자동이체 통장으로 환급금이 지급됩니다.
이용절차는 희망계약 선택 >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확인 > 환급금 송금계좌 입력 >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 보험계약 해지신청 순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 및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2. 자동차보험 양도/말소해지
대상은 계약자이고,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한 계약만 자동차보험 해약환급금 조회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특약 등 보험료 정산과 증빙자료 제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지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매일 09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이용절차는 해약계약 선택 > 해지일자 및 환급금 확인 > 구비서류 팩스송부 > 서류접수 및 심사 후 계약해지/신청 순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고,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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