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뮤즈스코어 다운로드 [MuseScore]

by mailgame 2021. 1. 8.

Werner Schweer가 만든 악보 제작 프로그램인데요, GNU GPL 라이선스 아래 배포되고 있으며 오픈소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IDI와 Music XML을 지원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여러가지 악보 기호를 지원합니다. 인지도는 좀 떨어지는 편이지만 그래도 한국어를 지원하기때문에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번시간에는 MuseScore 또는 뮤즈스코어 다운로드와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단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파일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메인화면에 있는 [Free Download] 버튼을 누르셔도 되고, 아니면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서 지원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이 프로그램의 장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적인 음악 표기법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이고, 완전한 무료이며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사용하기가 쉬우면서도 강력하며,




오픈소스를 제공합니다. MIDI 키보드를 통한 입력이 가능하고, MusciXML 및 MIDI 등을 통하여 다른 프로그램과 주고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저도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셋업아이콘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라이센스에 대한 동의를 하셔야 하고 [Change...] 버튼을 눌러서 설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의 프로그램 파일 폴더에 저장됩니다.

 

뮤즈스코어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하면 MuseScore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음악 제작과 관련해서는 재주가 없기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다루는지는 잘 모르지만, 어쨌든 필요하셨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