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교보생명 퇴직연금 투자 가이드

by mailgame 2021. 1. 11.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증시는 매일매일 날아가고 있습니다. 이 현상을 어떻게 설명드려야할지 모르겠는데요, 저도 주식투자를 하고있지만 호황인 시장과 비교하여 제 계좌는 그에 못미치고 있습니다. 더 실력을 키워야 할 것 같은데요, 아무튼 오늘은 교보생명 퇴직연금 상품투자 가이드를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KYOBO 또는 교보생명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퇴직연금] 메뉴를 눌러서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있는데요 [상품/투자] 메뉴를 눌러서 [투자 Guide] 탭을 선택합니다. 투자성향 진단하기와 추천포트폴리오가 나와있는데 각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투자성향 진단하기 서비스입니다. 기대하는 수익률,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감내할 수 있는 수준, 은퇴까지 남아있는 투자기간, 투자상품을 운영해본 경험 등 간단한 설문을 통하여 본인의 투자성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투자성향 진단하기]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각 투자성향별로 채권혼합형이나 원리금보장형 등 상품유형별 투자비율이 달라집니다.

 

다음으로 추천포트폴리오를 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투자성향으로 스마트한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정형, 안정추구형, 중립형, 수익추구형, 고수익추구형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기대수익이 높은 투자를 할수록 그만큼 리스크도 같이 올라갑니다. 여기서 리스크라는 것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저는 예전에 펀드를 할 때 안정추구형으로 가입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투자유형에 따라서 원리금보장형, 채권형, 채권혼합형, 주식혼합형, 주식형에 투자하는 비율이 달라집니다. 필요에 따라서 여러분들께 맞는 상품을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처럼 교보생명 퇴직연금 투자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를 살펴보았는데요,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알맞는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