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XMind - 엑스마인드

by mailgame 2021. 2. 22.

마인드맵은 마치 지도를 그리듯이 자신이 지금껏 배워온 내용이나 자기관리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계층 구조이며, 전체의 조각들 간 관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XMind 또는 엑스마인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관리요소 외에도 아이디어를 포착하고 생각을 명료하게 만들며 복잡한 정보를 관리하고 더 높은 생산성을 위하여 팀 협업을 제고시킵니다.

 

인터넷이나 웹검색을 활용하여 사이트 주소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포털이나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Mind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인드맵용 소프트웨어라고 하는데요,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최상의 도구이며 여러분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기업을 강하게 만드는 능률적인 솔루션입니다. 구매 또는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엑스마인드의 마인드맵 구조는 다각적으로 혁신을 둔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마인드맵 구조뿐만 아니라 조직도, 피쉬본, 논리도, 트리차트 등의 다양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조직도는 기업, 부서, 팀의 구성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논리도는 이유와 근거를 정리하는데 유용합니다.

 

다음은 다운로드와 설치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버전에 따른 OS를 다양하게 지원하는데요 윈도우, 맥, 리눅스, 휴대용USB가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남기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받아보았습니다.

 

설치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간단히 이미지로만 확인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라이센스에 대한 동의를 해주셔야 하구요 [Browse...] 버튼을 눌러서 설치할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여유공간은 약 358.2MB정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