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윈도우키 잠금 및 해제 - winkill 다운로드

by mailgame 2021. 4. 3.

옛날 키보드에는 윈도우 시작버튼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에 나오는 키보드들은 대부분 탑재되어 있습니다. 편의기능이긴 하지만 가끔씩은 실수로 키를 눌러서 시작메뉴가 열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윈도우키 잠금 및 해제 기능을 제공하는 winkill이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딱 한가지의 기능만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위하여 구글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장황하게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직접 해석해보셔도 좋고 아니면 한국어 번역 기능을 활용하여 번역된 문장으로 확인해보셔도 좋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스크린샷, 다운로드, 설치, 라이센스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습니다. 다운로드 영역에 있는 [version 0.1]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지원하는 윈도우 버전은 xp, 비스타, 7이라고 나와있는데요 그 이후의 버전에서도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파일은 압축 형식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압축먼저 풀어야 합니다. zip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풀기항목을 선택하여 풀어주세요. winkill 폴더를 열어서 exe파일을 실행해줍니다.

 

그러면 윈도우 작업표시줄 맨 우측에 아이콘이 하나 추가되는데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윈도우키 잠금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하여 [Toggle] 항목을 눌러도 동일하게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