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by mailgame 2021. 3. 30.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역시도 해당 은행을 통하여 때때로 거래를 하고있어서 인터넷뱅킹에 접속할때가 있습니다.

 

그럼 우선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웹검색 또는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사이트 접속을 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공동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하며, 종류도 여러가지 있고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처음 인증서를 발급받는 고객,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고객, 인증서 암호를 분실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공동인증서 복사, 공동인증서 갱신과 같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안매체 미등록 또는 모바일전용등급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디지털OTP 또는 이용중인 타기관의 OTP를 등록하고 거래해주세요. 등록방법에 대해서는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구분을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나머지 스텝들을 모두 완료하면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가 되어있으니 꼭 체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