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배달의 민족 도현체 다운

by mailgame 2021. 4. 7.

한 몇개월 전까지만 해도 저는 스마트폰으로 음식주문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근데 한두번 써보니까 확실히 편하더군요. 그 이후로 가끔씩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배민만 써봤는데 다른 어플들도 천천히 이용해볼 계획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배달의 민족 도현체 다운받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는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우측 영역에서 글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제약없이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서체들이 있으며 [도현체 받기] 항목을 눌러서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배달의 민족 도현체는 작도 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커팅해서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 만든 폰트입니다. 모음과 자음의 획이 서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고




한글서체 최초로 시옷, 지읒, 히읗 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붙느냐에 따라서 자동으로 달라지는 glyph를 적용했습니다. 윈도우용과 맥용을 제공하며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배민에서는 도현체 외에도 한나, 주아, 연성, 기랑해랑, 을지로체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료로 배포하기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수정, 변경하여 영리적 및 비영리적 목적으로 개인과 기업 사용자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폰트 자체를 유상으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세요.

 

다운로드 후에는 위의 그림처럼 폰트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창이 하나 뜨는데요 [설치]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쇄를 하거나 글꼴 이름을 확인하거나 버전정보를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