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세이클럽 음악방송 듣기 (세이라디오)

by mailgame 2021. 6. 18.

SayClub은 네오위즈가 1999년 6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멀티미디어 웹기반 종합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예전에는 젊은층도 많이 이용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이용하는 사람들의 평균연령대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세이클럽 음악방송 듣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세이라디오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일단 세이클럽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음악방송] 메뉴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현재 방송중인 채널을 선택하여 곧바로 청취가 가능합니다.




보통은 세이라디오가 자동으로 설치되지만, 자동으로 되지 않는경우에는 수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만 구동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시대가 어느땐데 익스플로러만 지원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크롬이나 엣지를 쓰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해보이네요. 어쨌든 [세이라디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만여개의 다양한 채널을 청취할 수 있고, 장르별 24시간 전문방송을 제공합니다. 개성만점 스타CJ들과 함께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으로 신청곡 참여를 할 수 있어요.

 

현재 방송중인 곡 제목 리스트를 제공하여 원하는 장르의 곡을 들을 수 있으며, 다양한 이퀄라이져 효과를 통하여 방송을 원하는 음색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한번 들었던 방송은 자동 저장되어 원클릭으로 쉽게 다시 들을 수 있고, 자동 로그인을 사용하면 매번 아이디나 암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가사를 검색할 필요없이 가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세이라디오를 작업표시줄 트레이에 넣어두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을경우에 대한 대처법도 나와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