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알캡처 다운로드

by mailgame 2021. 6. 22.

저처럼 블로그에 포스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캡쳐프로그램 한두개 정도는 알고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안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수많은 소프트웨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알캡처 다운로드 및 기능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알캡처] 항목을 선택하여 최신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일, 파일크기, 운영체제, 사용환경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온라인 도움말을 확인하거나 FAQ 및 라이센스 안내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보이는 그대로 캡처해주는 화면캡쳐 프로그램인데요 직접지정, 단위영역, 창, 전체화면, 스크롤, 지정사이즈 캡쳐, 꾸미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주요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캡쳐한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으며, 최근목록에서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쳐를 하고나서 한 곳을 강조하고 싶을때에는 펜과 도형툴을 사용하여 원하는 위치에 표시할 수 있어요. 알캡처의 편집기능을 활용하면 이미지를 사용자 지정 편집툴로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일곱가지 옵션을 지원하고, 화면캡쳐 단축키를 설정하여 더욱 손쉽게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꾸미고 싶거나 잘라내고 싶을때에는 알씨꾸미기와 연동하여 원하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