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 (우리은행 대출센터)

by mailgame 2021. 7. 28.

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을 판단할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신용정보 주체의 식별, 신용도, 신용거래 능력 따위를 판단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리은행 대출센터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 있는 [대출가이드] 메뉴를 선택하고 [개인신용정보조회] 메뉴로 들어갑니다. 나의 신용정보와 등급을 금융기관은 아는데 나만 모르는 경우, 누군가가 내 주민번호와 인증수단을 사용하는 경우 등 신용정보관리와 명의도용차단을 위하여 마이크레딧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신용정보조회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NICE신용평가정보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정보에 대한 의무와 책임은 나이스신용평가정보에 있습니다.

 

종합신용관리는 개인의 신용정보, 등급/평점관리, 정보조회, 정보변동이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통보해주며 신용정보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1년동안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체관리, 대출관리, 카드관리, 등급관리를 할 수 있고 각각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위의 표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명의도용차단의 경우 네가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민번호 보호를 위하여 주민번호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확인하고, 인증수단 보호를 위하여 본인인증수단 사용 웹사이트를 확인합니다. 피싱 사기 예방을 위해서 보이스피싱보험 무료가입을 할 수 있고, 실시간 감시를 위하여 명의도용 발생시 실시간으로 통보해줍니다.

 

가족신용관리는 최대 5명까지 신용정보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고, 구성원을 포함하여 신용안심통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비회원조회는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24시간 재열람이 가능하고, 이용금액은 1만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