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 동승보호자교육

by mailgame 2021. 7. 29.

오늘은 도로교통공단 동승자교육 또는 동승보호자교육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러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직무교육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고령운전자, 통학버스, 긴급자동차, 교통안전 교사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통학버스]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린샷 이미지를 보면서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구글검색을 활용했는데요, 위의 그림처럼 바로가기를 통해도 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좀전에 말씀드린대로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러닝센터에 대한 소개와 학습가이드, 도로교통공단 웹진에 대해서도 안내되어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 수강신청을 보겠습니다. 교육소개가 나와있는데요, 본 교육과정은 어린이통학버스와 같은 어린이의 통학에 이용되는 자동차 종사자를 대상으로




업무구분별 역할과 안전수칙 및 어린이의 통학버스 승하차 안전에 대하여 온라인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교통질서를 제고하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어린이는 확실히 어른과는 다르기때문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신경을 써야합니다. 학습목표는 어린이통학버스 종사자가 알아야 할 교통안전 지식 및 안전지도 요령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수강신청기간은 상시이고, 학습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0일까지입니다. 평가방법은 진도율 100% 그리고 시험점수 60점 이상입니다.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교육신청시 본인의 업무구분을 정확히 선택해야 추후 업무구분에 맞는 수료증 출력 및 경찰서 통학버스 신고시 원활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규 종사자는 운영, 운전, 동승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본 교육을 이수하시고 보수교육 대상자는 기존 수료증의 차기교육기간 내에 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교육신청도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이수와 동일하게 인정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