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by mailgame 2021. 8. 6.

행정안전부는 전자정부, 민생치안, 지방자치제도개선, 선거, 국민투표관리 등의 사무를 맡아보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2008년도에 조직개편으로 행정자치부와 정보통신부 일부 등이 통합되어 신설되었고, 2013년 3월 안전행정부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페이지에 접속하여 교육일정 및 신청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온라인 공무원 이러닝 학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나의강의실, 교육신청, 교육일정, 학습지원, 나의활동공간, 자료실과 같은




메뉴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교육일정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선택, 연도, 교육구분, 교육분류, 학습월, 과정명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올해연도의 전체를 기준으로 해서 일반과정을 살펴보았는데요, 무려 1720건이 나왔습니다. 임의로 과정명 하나를 선택하여 상세페이지를 열어보겠습니다.

 

기술혁명과 리더십의 미래라는 과정인데요 교육구분, 과목분류, 교육운영기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이 야기할 거대한 변화의 파도속에서 일하는방식과 문화는 어떻게 달라질 것이며, 또한 리더십은 무엇을 해야하는지 리더십의 미래를 짚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교육신청을 위해서는 아이디나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동활용기관 학습자는 각 기관 학습사이트와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기존 주민번호 아이디 사용자는 새로운 아이디 계정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보안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설치를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