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삼성화재 연금보험 [연금저축 손해보험]

by mailgame 2021. 8. 11.

오늘은 삼성화재 연금보험 또는 연금저축 손해보험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연금보험이란 일정한 금액을 미리 비축하고, 정해진 연령이 지난 다음부터 일정한 기간 동안 또는 죽을때까지 지급 받는 생명 보험입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상품]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위항목들 중에서 [보험상품] 영역에 있는 [연금보험] 항목을 눌러주세요. 새롭게 뜨는 페이지에서 [관련상품] 영역의 [아름다운생활2] 항목을 선택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에 따라서 최대 66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직장인은 물론이고 전문직이나 자영업자 등 대한민국 납세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납입보험료 400만원 한도로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있으며, 총 급여가 1억 2천만원 초과시에는 연간 300만원 한도입니다. 소득금액에 따른 세액공제율과 세액공제액은 위의 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최저보증이율 보장으로 원금보장과 수익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데요, 이자에 이자가 붙는 연복리 방식으로 풍요로운 노후를 보장합니다. 다만 사업비를 차감 후 적립됩니다. 납입한 금액의 원리금을 공시이율 연단위 복리로 운용하며, 가입기간에 따라서 0.25%~1.25%의 최저보증이율을 보증합니다. 중도해지를 할 경우 원금손실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운용수익이 발생할 경우 수익금의 일부를 연금 수령금액에 합산할 수 있습니다. 연금지급액은 기본연금에 증액 및 가산연금을 더하여 계산합니다. 증액연금은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적립한 계약자 배당금이고, 가산연금은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 적립한 계약자 배당금입니다. 상품안내는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상품의 주요 내용만을 요약한 자료이므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등 구체적인 상품 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