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

by mailgame 2021. 9. 21.

일사편리는 부동산의 효율적인 이용과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의 종합적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18종의 부동산 관련 증명서상의 정보를 1종의 부동산종합증명서에 담아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민들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함으로써 합리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해지고, 공공기관은 개별민원을 하나의 증명서로 확인할 수 있기에 업무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서 부동산종합정보 및 민원발급 메뉴를 열람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종합정보 메뉴에는 통합열람, 토지이용계획, 지적 및 임야도, 개별주택가격, 경계점좌표, 지적측량기준점,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결정지가, 열람 및 결정주택이 있습니다.




부동산정보 통합열람의 경우, 도로명주소 선택시 지번주소로 변환하여 검색하며 상세주소입력은 비워두고 주소입력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한번의 검색으로 해당 필지의 종합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재산권행사 등 부동산관련 증명발급은 해당 시군구의 민원센터를 이용해주세요. 기본개요는 각 탭의 요약정보를 나타내며, 건축물정보의 경우 실시간정보가 아니므로 정확한 정보조회를 위해서는 세움터 사이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민원발급 메뉴에서는 토지민원발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토지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발급과정에서 타인의 주민번호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경우 법에따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3년이하의 징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을 통하여 지적7종, 건축물4종, 토지1종, 가격3종 등 부동산관련공부 15종을 하나의 종합증명서로 통합열람 및 발급할 수 있어요.

 

민원24를 활용하시면 전국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토지이용계획확인서, 경계점좌표등록부, 일반 및 집합 건축물 대장, 지적 및 임야도 등본, 지적측량기준점성과등본, 개별공시지가확인서, 개별주택가격확인서, 토지 및 임야대장, 발급문서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