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알바천국 중장년 일자리 검색 [PC접속 & 모바일앱]

by mailgame 2024. 2. 28.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낮은 편이고, 평균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노인의 비율이 점차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일자리에도 변화가 생길지 궁금해집니다.

 

이번시간에는 알바천국 중장년 일자리 검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PC에서 접속할수도 있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알바천국 홈페이지(일잘러들의 필수앱 알바천국 (alba.co.kr))에 접속하여 채용정보 > 우대채용별 > 중장년 채용관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중장년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보거나 직종별로 볼 수 있으며, 테마의 경우 위의 그림에서처럼 다양한 조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종의 경우 서비스, 생산/건설, 유통/판매, 외식/음료, 사무/회계, 운전/배달, 고객상담, 문화/여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알바천국 중장년 어플리케이션을 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제공하고 있는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검색되지 않더군요. 중장년알바 앱이 제공하는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용정보에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현재위치 확인을 통하여 주변 알바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바정보를 공고목록과 지도상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현재위치에서 알바 근무지까지의 이동거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정한 범위 내에서 알바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는 알바정보를 스크랩하여 관리할 수 있고, 공고리스트와 알바상세정보 화면에서도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지원현황의 경우, 최근 3개월 이내에 지원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지원취소 기능도 제공합니다.

 

전화로도 지원할 수 있고, 알바천국 이력서를 활용한 온라인 지원도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전화지원 한 공고목록 관리 및 온라인지원 현황파악이 가능하며, 알바지원 전 화면에서 근무지 위치 및 인근 지하철역 등의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12

 

아르바이트 퇴직금 계산기 (알바몬 퇴직금 계산기)

아르바이트 자리를 알아보기 위하여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자리 뿐만아니라 관련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기때문에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731

 

알바나라 (아르바이트 사이트)

아르바이트 사이트라고 하면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이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Albanara 또는 알바나라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597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알바천국 이력서 양식]

내년도 최저임금이 확정되었는데요, 올해가 8590원이고 내년은 8720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000원을 넘기지 않을까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소폭 올랐습니다. 알바생 분들에게는 좋지않은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