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에너지효율화 > 에너지캐시백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을 신청하거나 신청정보 조회/변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22년부터 에너지 소비절약 의식 제고 및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하여 시작된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주택용 전기사용자가 과거보다 일정수준 이상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드리는 주거부문 에너지절감 프로그램입니다.
신청대상은 주택용(가정용)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입니다.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하여 납부하는 아파트 중 사용 전력량 정보가 미제출 된 고객,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 전력량 정보가 없는 고객, 한전이 시행하는 타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신청 주소지에 주민등록된 구성원이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은 전기요금 청구서 등에 포함된 QR코드 스캔, 포털사이트 네이버 등에 [한전 에너지캐시백] 검색, 한전ON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은 본인확인을 위해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한전 지사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입신청 단계에서 주민등록 주소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신청시에는 개인정보(성명/주민번호13자리)를 입력하면,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공기관마이데이터는 공공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 행정정보를 정보주체인 국민이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제 3자에게 전송요구를 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방문신청시에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대한 사전 동의를 하시면, 한전 담당자가 주민등록등(초)본을 전자정부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한전 지사에 비치되어 있는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참여 신청서에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대한 사전 동의를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캐시백 신청 페이지(에너지캐시백 (en-ter.co.kr) 신청)에 접속하시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신청장소의 주소와 신청자의 주민등록표상 주소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한전ON 또는 에너지마켓플레이스 등 아이디로 가입되어 있으면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외국인 고객은 인터넷신청이 불가하므로, 관할지사를 방문하거나 팩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시 대상자정보, 체류지주소, 체류일자가 명시된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을 지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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