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고등학교 성적표 발급

by mailgame 2021. 6. 16.

NEIS는 시/도 교육청에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교육 행정기관 및 초/중등 학교를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행정처리는 물론이고 전 교육행정 기관에서 처리해야 할 학사/인사/예산/회계 등 교육행정 전체업무를 전자적으로 연계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나이스에 접속해서 고등학교 성적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 홈페이지는 인터넷 또는 웹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학생 또는 학부모서비스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홈에듀 민원 및 학원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시도교육청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원하는 지역의 교육청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이렇게 우리나라의 전 지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학생서비스로 들어가서 서울특별시 교육청을 선택해보았습니다. 학교생활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나만의 열린통로라고 하는데요 [성적표] 항목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디 로그인을 하시면 학생서비스의 일부만 열람할 수 있고,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 후 등록한 인증서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민감정보 입력은 가상키패드 또는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통하여 입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세가지가 있으며 각각은 인증서, 아이디, 디지털원패스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성적표, 생활기록부, 식단, 시간표 등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