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삼성화재 외국인보험 [귀국비용보험]

by mailgame 2022. 7. 18.

삼성화재 외국인보험 상품중에서 귀국비용보험 상품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근로자가 귀국시 필요한 비용에 충당하기 위해서 외국인근로자가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귀국길에 꼭 필요한 경비를 보장하는데요, 우선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보험상품 안내페이지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절차부터 보실텐데요, 외국인근로자는 취업교육기관에서 보험약정체결 및 보험료 납부를 위한 통장을 개설합니다.




취업교육기간 중 개설한 통장으로 귀국비용보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기한 내 보험료 납부통장에 예치시키면 보험료가 3개월동안 자동이체되어 보험에 가입되며, 외국인전용보험 모바일 앱을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약정체결시 제출서류에는 보험약정서와 계약체결/이행 등을 위한 필수동의서가 있어요.

 

외국인근로자는 근로계약의 효력발생일부터 3개월 이내에 가입해야 하고, 근로계약 효력발생일은 입국일 또는 근로계약개시일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지 아니한 자로서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사업장에서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고 있거나, 비전문취업 체류자격 외국인근로자 및 방문취업 체류자격으로 입국하여 취업교육을 이수하고 구직등록을 거쳐 취업한 후 근로개시신고를 마친 외국인근로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미가입자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하세요.

 

외국인근로자는 근로계약의 효력발생일부터 3개월 이내에 보험약정을 체결하고, 국가별 납부금액을 일시금이나 3회로 나누어 납부해야 합니다. 구분은 1군부터 3군까지로 되어있고, 국가명에 따른 납부금액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화재 보험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870

 

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 (애니카 다이렉트 주행거리 특약)

다이렉트라서 저렴한 보험료에 마일리지 할인특약으로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적게 운행하시면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21

 

삼성화재 행복한 안심파트너 보장내용

주택화재, 재물손해, 배상책임, 운전자비용 등 가정의 안전을 보장하는 삼성화재 행복한 안심파트너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화재로 손해 발생시 실제 손해액 기준으로 보상해드리며,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760

 

삼성화재 연금보험 [연금저축 손해보험]

오늘은 삼성화재 연금보험 또는 연금저축 손해보험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연금보험이란 일정한 금액을 미리 비축하고, 정해진 연령이 지난 다음부터 일정한 기간 동안 또는 죽을때까

mailgame.tistory.com

 


댓글